본문바로가기


본문 영역

홈 웹진/갤러리 > 웹진

웹진 - 삼성전자 육상단 선수들과의 밀접 인터뷰 및 기획 소식을 웹진에 담았습니다.

파워인터뷰

일본 장거리 주자! 타고야스히로의 한국전지훈련

게시일 : 2006-09-16 | 조회수 : 13,369

* 일본 장거리 주자! 타고야스히로의 한국전지훈련

2006년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 한국의 육상선수들이 하계훈련지로 가장많이 찾는 강원도 횡계에 낯선 일본선수가 등장했다. 

삼성전자 육상단 하계전지훈련에 참여해 2주동한 함께 훈련한 일본 중국전력 남자육상경기부 타고 야스히로선수와 한국에서의 훈련에서 느낀 내용을 위주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선수 프로필>
성    명 : 타고 야스히로(田子 康宏)
생년월일 : 1983. 5. 13(23세)
신체조건 : 175cm,58kg
최고기록 : 1500m(3분41초39), 5000m(13분54초31), 10000m(29분28초21)
주요경력 : 2005 일본선수권대회 1500m 3위
           2005 동아시아대회   1500m 3위
 관련사진
2006년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 한국의 육상선수들이 하계훈련지로 가장많이 찾는 강원도 횡계에 낯선 일본선수가 등장했다. 삼성전자 육상단 하계전지훈련에 참여해 2주동한 함께 훈련한 일본 중국전력 남자육상경기부 타고 야스히로선수와 한국에서의 훈련에서 느낀 내용을 위주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선수 프로필> 성 명 : 타고 야스히로(田子 康宏) 생년월일 : 1983. 5. 13(23세) 신체조건 : 175cm,58kg 최고기록 : 1500m(3분41초39), 5000m(13분54초31), 10000m(29분28초21) 주요경력 : 2005 일본선수권대회 1500m 3위 2005 동아시아대회 1500m 3위

* 일본 장거리 육상 선수가 한국 육상 팀 전지훈련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삼성전자 육상단 하계 전지훈련에 참가하게 된 계기는?

소속 팀인 중국전력 육상부 감독에게 기초 체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으므로, 기초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참가한 것과 일본과는 다른 환경에서 정신적으로도 강해지기 위해 참가했습니다.

* 소속 팀인 중국전력 육상부와 본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중국전력 육상부는 장거리를 자랑으로 하는 선수가 많고, 마라톤에서 올림픽이나 세계육상선수권 등에 매회 팀으로부터 몇 명이나 출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긴 거리에 약해서 지금부터 조금씩 체력을 보강해 장래에는 저도 팀 선배처럼 올림픽이나 세계육상선수권에 출전해 활약을 하고 싶습니다.

*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입니까? 한국에 대한 인상은 어떻습니까?

고교 2학년 여름에 한중일 교류 시합으로 전주에 왔던 적이 있었고, 작년 12월에도 제주도에서 한일 우수청소년 합동훈련을 하여 이번 방문이 세 번째입니다. 
<br>
<br>한국에 대한 인상은 일본과 큰 차이는 없어 외국이라는 느낌이 크게 들지는 않았지만, 어디를 가 봐도 사람들이 활기가 넘치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관련사진
고교 2학년 여름에 한중일 교류 시합으로 전주에 왔던 적이 있었고, 작년 12월에도 제주도에서 한일 우수청소년 합동훈련을 하여 이번 방문이 세 번째입니다.

한국에 대한 인상은 일본과 큰 차이는 없어 외국이라는 느낌이 크게 들지는 않았지만, 어디를 가 봐도 사람들이 활기가 넘치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 삼성전자 육상단 트랙팀의 훈련 스케줄에 맞추어 함께 연습했는데, 일본에서의 연습과 비교해 본다면?

일본에서의 전지훈련 중 연습은 달리는 것이 중심이었지만, 여기에서는 보강훈련과 거리走나 스피드훈련 등 여러 가지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와는 다른 훈련을 하다보니 안 쓰던 근육을 사용해 힘도 들었지만, 다양한 종류의 스케쥴로 인해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었습니다.

* 전지훈련 중에 특별히 친해진 선수는? 그리고 기억에 남는 것이 있으면?

이두행선수와 방을 같이 썼는데, 저보다 형이라서 쉽게 친해지긴 힘들었습니다. 대신 이동진, 류지산선수의 방에 자주 놀러 가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말은 잘 통하지 않았지만,축구 게임 등을 하면서 친해졌는데, 전 한국선수들에게 축구게임을 한번도 이긴적이 없습니다.

* 한국 음식이 입에 잘 맞았는지? 제일 맛있었던 음식은 무엇이었습니까?

아주머니 세분께서 매번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해 주셔서 정말 맛있게 식사를 했습니다.
특히 한국식 조미김, 불고기, 비빔밥 등이 기억에 남을만큼 맛있었습니다.

* 함께 훈련하면서 느낀 한국 선수들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한국 선수들은 터프하고 건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훈련시간에는 모든것을 훈련에만 집중하고, 휴식할 때는 확실히 쉬는 것이 보기 좋았습니다.
단점은.... 사실 제가 단점을 발견할 만큼 훈련기간이 길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웃음)

* 1500m 출신으로 스피드가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는데, 앞으로의 계획과 선수로서의 목표는?

우선 1500m에서 3분36초대의 기록을 내고 싶습니다. 장래에는 조금씩 거리는 늘려 가면서 5000m 이상의 장거리에서도 일류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 마지막으로 함께 훈련을 했던 삼성전자 육상단 모두에게 인사의 말을 부탁합니다.

먼저 이번 전지훈련에 참가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매우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훈련 뿐만 아니라, 경기에서도 자주 만나 함께 달려 승부해 보고 싶습니다. 
<br>
<br>삼성전자 선수들은 저에게 경쟁자이며 또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또 기회가 된다면 함께 훈련을 하고 싶은데, 그 때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관련사진
먼저 이번 전지훈련에 참가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매우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훈련 뿐만 아니라, 경기에서도 자주 만나 함께 달려 승부해 보고 싶습니다.

삼성전자 선수들은 저에게 경쟁자이며 또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또 기회가 된다면 함께 훈련을 하고 싶은데, 그 때도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타고 야스히로선수는 강원도 횡계 하계전지훈련에 이어 현재 중국 곤명에서 삼성전자 육상단 트랙팀 고지훈련에도 합류해 함께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비록 언어소통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같은 육상선수로써 같은 목표를 가지고 훈련을 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언젠가 세계 무대에서 함께 경쟁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날을 위하여 화이팅!!!

삼성전자 육상단 노원배(wonbae.ro@samsung.com)

공식 후원사

official partner

  • 삼성전자

official suppler

  • 데상트
  • 포카리스웨트
  • phi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