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영역

홈 웹진/갤러리 > 전지훈련지 > 미국 앨버커키

전지훈련지 -세계 곳곳에 위치한 삼성전자 육상단의 전지훈련지를 안내해 드립니다.

미국 앨버커키

훈련장소

앨버커키는 고지훈련지로서는 Boulder보다 덜 알려져 있는 것이 사실 이다. 이는 앨버커키가 너무 큰 도시라 도로훈련을 하기에 매연과 자동 차가 너무 많고 trail(오솔길)도 Boulder 보다 다양하지 못하다는 인식 때문이다.
하지만 시내 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으로 눈길을 돌려보면 최적의 훈련지를 찾을 수 있다.

High Altitude Sports Training Center 전경 사진

High Altitude Sports Training Center(HAST)
시내중심가에서 24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고도는 시내보다 높은 1,700m이다. 이 곳의 장점은 훈련을 위한 시설인 우레 탄 트랙,오솔길,잔디 길,아스팔트 도로 등이 HAST에서 조깅으로 불과 5~10분 거리에 위치 하고 있다는 점이다. 매우 깨끗한 자체 숙박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모든 것이 한 곳에서 해결되는 원 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 센터의 운영자인 폴란드 출신의 전직 마라톤 선수인 Antoni Niemczak으로부터 고지훈련에 관한 많은 정보와 경험을 들을 수 있으 며 운이 좋다면 외국의 타 팀과도 만날 수 있다.

2001년 1월8일부터 이태리마라톤 대표팀이 이 곳에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며 마라톤 세계기록 보유자인 할리드 하누치,경보 올림픽 3관왕 인 코르제니오브스키도 즐겨 찾는 장소이다.
(www.promariet.com)

Rio Grande Road 사진

Rio Grande Road
HAST 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고도는 1,600m 정도이다. 20Km의 평지로 아스팔트와 흙길 도로가 나란히 붙어 있다.
매 키로 와 마일 마다 표시가 되어있으며 본격적인 고지적응 전 훈련 코스로 적합하다. 경보선수들과 사이클 선수들의 훈련장소로 인기가 높다.

Cibola High School 사진

Cibola High School
역시 HAST 에서 5분 거리에 있으며 고도는 1,600m 이다. 트랙 색깔이 붉은색이 아니라 검정색인 것이 이채롭다.

Trail 사진

Trail (오솔길,흙길)
1,800m에 위치한 크로스컨츄리용 오솔길이다.
1,800m나 되는 고지에 50km가 넘는 런닝용 코스가 존재한다는 것이 놀랍다.
평지와 up,down hill 이 적절히 배치돼 있으며 케냐선수들이 달리는 아프리카 코스와 매우 유사해 보인다.
Sandia Peak
HAST에서 자동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3,163m의 고지대이다.
정상까지 올라가려면 세계 에서 가장 긴(4.46km) tramway(케이블카)를 타고 약 15분 정도 올라가야 한다.
겨울철엔 Ski가 여름철엔 마운틴 Bike로 유명한 곳이다.

이 곳에선 산소 부족으로 런닝 등의 격렬한 운동은 할 수 없지만 1주일에 한번 정도 3시간 코스의 산책길 을 걸으며 고지훈련의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다.(www.sandiapeak.com)

공식 후원사

official partner

  • 삼성전자

official suppler

  • 아식스
  • 포카리스웨트
  • phi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