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영역

홈 육상단뉴스 > 해외육상뉴스

해외육상뉴스 - 해외 육상관련 주요 언론기사를 전해 드립니다.

[남자경보]올림픽 2관왕 Korzeniowski의 계획 및 경보에 대한 생각

게시일 : 2000-11-19 | 조회수 : 3,470

[코르제니오브스키(Korzeniowski): 2001년, 에드몬튼 50km 경보참가]

2000년 11월 17일 올림픽 역사상 가장 우수한 경보 선수인 폴란드의 로버트 코르제니오브스키는 가까운 미래에 대한 자신의 계획을 공개했다. 브라티스라바(Bratislava)에서 있었던 기자회견동안, 폴란드 경보 영웅은 2004년 올림픽까지 그의 경보 인생에는 변함이 없을 거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문제는 아테네 올림픽 이후에 내가 그만 둘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해답은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올림픽에 관한한 이미 나의 꿈은 이루었지만, 나는 여전히 계속할 만한 동기를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경보와 운동 선수의 대표가 되길 원하고, 또 젊은 세대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싶습니다. 승리의 기쁨을 한 번이라도 경험해보면, 그 느낌을 잊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계속 할 것이지만, 그러나 모든 것은 엄격한 계획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올림픽 2관왕이자 최초로 한 올림픽에서 경보 2 경기에서 승리한 선수인 그가 말했다.

32살의 폴(Pole)은, 에드몬튼에서 열릴 IAAF 세계 챔피언쉽에서 그의 가장 자신있는 종목인 50km 경보 경기에서만 뛰게 될 것이라고 확신해 왔었다.

"나는 6월에 시작하는 짧은 경기 시즌만을 할 것입니다. 그것은 내가 유럽 경보 컵을 놓치게 된다는 뜻이죠. 2000년도 시즌은 너무 길어서 내년을 준비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나는 젊은 동료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내주고 싶습니다. 나의 주된 목표는 에드몬튼에서 승리하는 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그는 지금까지 세 번의 올림픽 금메달을 제외하고(애틀랜타에서 50km, 시드니에서 20km와 50km), 세계 챔피언쉽에서는 1997년 50km에서 딱 한 번 금메달을 땄었다.

"폴란드의 온천에서 휴식을 취할 동안, 나는 북부 폴란드의 시에트네보(Cietnewo)에서 12월에 일찍 중요한 트레이닝을 시작할 것입니다. 동시에, 나는 한 번도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모나코(Monaco)에서 열리는 세계 운동회(World Athletics Gala)에 참가하기를 원합니다."

"내 생각으로는, IAAF 안에서 높은 경력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나는 물론이고 우리의 경보 경기에 더 많은 명성을 주기 때문입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그런데 그는 8살 난 딸의 아버지이고, 그의 많은 시간을 투어코잉(Tourcoing)의 북부 프랑스 도시에서 보낸다. 그는 그의 주요한 거주지가 폴란드의 크라코브(Krakow)라고 강조한다.

그는 또한 특히 올림픽 경기에서, 경보에 대한 좋지 않은 시각에 대한 그의 의견을 말했다.

"올림픽이나 세계 챔피언쉽에서 경보의 미래에 대해서 실제로 의문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해내는 이들은 오직 언론뿐입니다."

"나는 경보가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여러분들이 가는 서구의 어느 지역에서나, 여러분들은 공원이나 길거리에서 경보를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는 사실로 확실한 것 입니다. 행정적인 결정으로 경보를 없앤다는 것은 불가능 할 것입니다. 신발에 붙어 있는 컴퓨터 칩이 도움이 되지 않을지라도, 답할 수 없는 많은 질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디에 그 칩을 달아야 할 지, 그것을 가지고 연습을 해야 만 하는 것인지 등등겅 그리고 접촉에 대한 분석이 이 룰을 깨야한다는 확실한 입증이 아닌 것은 분명합니다."

"나는 코스에 있는 심판과 주심사이의 의사소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압니다. 내가 알고 있는 바로는, 시드니에서 열렸던 20km 경기에서 멕시코의 베르나르도 세구라(Bernardo Segura)의 실격은 그 선수가 통보 받기, 7분 전에 이미 결정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간격을 줄일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레드 카드를 줄 수 있는 권한을 가진 부주심이 임명되어야만 합니다. 이 룰을 강력하게 집행할 필요가 있습니다.이렇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식 후원사

official partner

  • 삼성전자

official suppler

  • 아식스
  • 포카리스웨트
  • phiten